BRAND

브랜드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료실

자료실

자료실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43테라피 이론]-7. 연구대상 일반적 특성
작성자 (주)셀턴 (ip:119.65.121.249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1-06-04 04:45:55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9310


온열테라피를 이용한 레시틴 에멀젼 흡수와 안면피부 노화개선에 대한 연구

A study on the absorption of lecithin emulsion and improvement of facial skin aging using thermal therapy


제4장 연구결과 및 고찰


제1절 연구대상 일반적 특성

1. 일반적 특성

2. 피부관리 경험 및 화장습관

3. 안면노화 인지 정도





제1절 연구대상 일반적 특성




 

1. 일반적 특성

연구대상의 일반적 특성에 대해 설문을 통해 알아본 결과는 다음과 같다. 먼저 실험참가자 7명의 성별을 구성을 보면 여자 5명(71.4%), 남자 2명 (28.6%)이고, 연령대의 구성으로는 50세~54세 3명(42.9%), 55세~59세 3명(42.9%), 59세~64세 1명(14.3%)이다. 결혼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미혼 0%, 기혼 100%로 답 했으며, 자녀 수에 있어서는 자녀 1명에 1명(14.3%), 2명에 5명(71.4%), 3명 이상에 1명(14.3%)으로 답하였다. 교육정도에 있어서는 고졸 3명(42.9%), 대졸 4명(57.1%)로 답하였으며, 직업에 있어서는 전문직 2명(28.6%), 서비스직 2명(28.6%), 자영업 3명(42.9%)로 답하였고, 월 소득에 있어서는 100만원 이하 1명(14.3%), 100-200만원 1 명(14.3%), 200-300만원 3명(42.9%), 300만원 이상 2명(28.6%)로 나타났다.




<표 9>연구대상의 일반적 특성(출처: 온열테라피를 이용한 레시틴 에멀젼 흡수와 안면피부 노화개선에 대한 연구, 2021)





2. 피부관리 경험 및 화장습관

피부관리 경험 및 화장습관에 대해 알아본 결과로는 다음과 같다<표 10>. 얼굴관리 경험 유·무에 있어서 있다 3명(42.9%), 없다 4명(57.1%)으로 나타났고, 온열테라피 경험 유·무에서는 있다 0명(0.0%), 없다 7명(100%)으로 나타났다. 기초화장품 사용 유·무에서는 사용함 3명(42.9%), 사용안함 4명(57.1%)이고, 색조 화장품 사용 유·무에서는 사용함 2명(28.6%)이고, 사용안함 5명(71.4%)으로 나타났다.






3. 안면노화 인지 정도

연구대상의 안면노화 인지 정도에 대한 조사결과는 <표 11>안면노화 인지 정도와 같다. 먼저 스스로 생각하는 안면노화 정도에 대한 질문에는 노화 초기 2명(28.6%), 노화 보통 2명(28.6%), 노화 심각 3명(42.9%)으로 답하였다. 가장 스트레스를 주는 안면노화 부위로는 색소침착 6명(85.7%), 주름 6명(85.7%), 눈처짐 5 명(71.4%), 볼처짐 4명(57.1%), 안면홍조 1명(14.3%) 순으로 답하였으며, 개선하고 싶은 주름의 부위에 대한 질문에는 눈가주름 6명(85.7%), 미간 주름 5명(71.4%), 이마 주름과 팔자주름 4명(57.1%) 순으로 답하였다. 설문을 통해 나타난 참가자 들의 진행된 노화로 인해 가장 스트레스받는 부위로 색소침착과 주름이 가장 높았고, 진행된 주름 중에서 노화 개선을 가장 선호하는 부위로는 눈가주름으로 나타났다.



안면노화 인지정도(출처: 온열테라피를 이용한 레시틴 에멀젼 흡수와 안면피부 노화개선에 대한 연구, 2021)







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